E - 영웅의 비상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아크샨이 처치되었을 때 아군을 부활시킬 수 없습니다. R - 인과응보를 취소했을 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아크샨은 아직 활발하게 연구 중이므로 변경사항을 적용할 때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또한, 아크샨과 관련된 버그를 수정하고 E - 영웅의 비상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아크샨의 공격력 빌드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Q - 복수의 부메랑 스킬 레벨을 가장 먼저 올렸을 때 피해량이 감소하는 것을 어느 정도 보완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된 W - 악당 처단은 상대방이 아크샨의 부활 효과를 저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크샨을 먼저 처치하면 되죠!
W - 악당 처단
스킬 대응이제 아크샨이 처치되었을 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E - 영웅의 비상
탄환당 피해량(30/55/80/105/130 + 추가 공격력의 10%) x (1 + 추가 공격 속도의 30%)⇒(30/50/70/90/110 + 추가 공격력의 17.5%) x (1 + 추가 공격 속도의 30%)
R - 인과응보
스킬 취소 시 재사용 대기시간15초⇒5초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첫 번째 공격을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했을 때 두 번째 공격이 조금 더 일관적으로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이제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첫 번째 공격이 보호막, 아크샨의 적중 시 발동 효과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대상을 처치할지 확실하게 계산합니다.
이제 아크샨이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으로 보호막을 획득했을 때 임시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포탑에E - 영웅의 비상을 사용했을 때 스킬이 빠르게 종료되지 않습니다.
이제 아크샨이 피들스틱의기본 지속 효과 - 무해한 허수아비나 샤코가R - 환각으로 생성한 분신을 처치해도E - 영웅의 비상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이제 아크샨이E - 영웅의 비상을 적에게 사용하거나 최대 사거리 밖에 와드를 설치해도 E - 영웅의 비상 스킬 사거리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제R - 인과응보가 선체파괴자나 내셔 남작 효과로 방어력이 증가한 미니언도 즉시 처치합니다.
아크샨의R - 인과응보탄환이 요릭이R - 군도의 장송곡으로 소환한 안개 마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Q - 붕대 던지기가 2회 충전됩니다. W - 절망의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슬픈 미라의 저주 기절 지속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아무무는 아주 오랫동안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버림받고 있습니다. 아무무는 친구가 없어서 그렇다는 농담을 제외하고 아무무의 오랜 문제를 수정하고 최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도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특히 아무무의 게임 초반 교전 시작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약간의 우위를 통해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죠. Q - 붕대 던지기의 2회 충전 효과는 단순히 스킬을 두 번 사용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Q - 붕대 던지기를 한 번 사용해도 두 번째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스킬이 '낭비'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플레이어의 실력을 보여주는 새로운 요소도 추가되죠. 아무무가 Q - 붕대 던지기를 2회 모두 사용해야 할 상황과 한 번을 아껴두어야 할 상황을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아무무의 게임 후반은 문제가 되었던 적이 없습니다. 이제 아무무가 게임 초반에도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후반의 일부 스킬을 하향했습니다. 순수한 챔피언 능력치의 경우 아무무가 이제 더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더 많은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제 Q - 혀어어어업상이 원거리 기본 공격으로 계산됩니다. E - 화약통의 치명타 계수가 증가합니다. 화약통 충전 시간이 증가하지만 최대 충전 횟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갱플랭크는 4초마다 Q - 혀어어어업상을 누르며 적에게 악몽과 같은 공격을 퍼붓고 공격로 단계에서 폭발적인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레이 스타일을 억제하기 위해 갱플랭크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 후반을 하향했습니다. 갱플랭크 플레이어에게 굉장히 불만족스러운 경험이 되었죠. 갱플랭크의 게임 초반 견제 능력을 하향하는 대신 치명타 계수를 상향하여 게임 후반에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약통 폭발!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이제 아군의 이로운 효과를 받으면 루시안이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얻습니다. R - 빛의 심판이 스킬 레벨이 아닌 치명타 확률에 따라 증가합니다.
루시안은 프로 경기의 중단 공격로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루시안의 단독 공격로 전투 능력을 유지하면서 하단 공격로에서의 전투력을 상향했습니다. 예를 들어 루시안의 궁극기는 스킬 레벨에 따라 피해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단독 공격로에서 엄청난 화력을 보여줍니다. 루시안의 궁극기가 획득한 골드에 비례해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약하지만 재미있는 주문력 빌드 루시안은 이번 공격력 중심의 변경사항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약간 상향했습니다. 메타를 벗어나는 빌드도 잊지 않았죠.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64⇒62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
신규경계아군이 루시안을 강화시키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이 14 (+공격력의 10%)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경계로 강화된 기본 공격은 최대 4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W - 타는 불길
마나 소모량70⇒60
신규고마워 친구아군 챔피언이 W - 타는 불길 표식이 적용된 대상을 공격하면 경계 효과가 발동합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을 지배할 때 기본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고 체력 회복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몰락한 왕의 검 치명타 확률 비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안개의 길 은신 감지 범위가 증가합니다. R - 심장 파괴자의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비에고는 프로 경기에서 너무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를 하향했습니다. 탱커 아이템을 함께 사용하는 비에고는 내구력에 비해 너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으면 궁극기를 반복해서 사용하기 어렵게 조정했습니다. 또한, E - 안개의 길 위장 감지 범위를 넓히고 기본 공격 사거리를 줄여 비에고가 안전하게 검은 안개로 도망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의 의도된 사용 방식을 고려하여 군중 제어 효과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사거리225⇒200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
챔피언 지배 시 체력 회복량8% (+추가 공격력의 2.5%)(+주문력의 1.5%)(+공격 속도의 2.5%)⇒3% (+추가 공격력의 3%)(+주문력의 2%)(+공격 속도의 5%)
비에고가 킨드레드를 지배한 뒤 지배가 종료되기 직전에W - 늑대의 광기를 사용하면 게임이 끝날 때까지W - 망령의 나락을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자야자야를 위한 세 번째 상향을 준비했습니다! 프로 경기에서 자야의 등장 횟수를 늘리지 않는 선에서 자야의 승률을 꾸준히 상향하고 있습니다. 자야는 아직까지 프로 경기에서 활약하지 않고 있으므로 조금 더 상향해도 좋습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할수록 자야의 Q - 깃털 연타는 기본 공격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자야가 매끄럽게 기본 공격과 Q - 깃털 연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Q - 깃털 연타의 계수에 관해 자야는 레벨을 통해 추가 공격 속도 70%를 획득할 수 있고 W - 죽음의 깃으로 공격 속도 55%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Q - 깃털 연타스킬 사용시간0.25초⇒0.25~0.1초 (추가 공격 속도 0~215%에 따라)
R - 저항의 비상기본 피해량125/250/375⇒200/300/400독사의 송곳니물리 관통력18⇒12공허 격전시스템 사양 업데이트버그 수정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게임 종료 시 클라이언트가 과도하게 느려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 켄치의 궁극기 준비 표시가 궁극기를 사용한 뒤에도 초록색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일러스가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의R - 쌍권총 난사를 강탈했을 때 발생하는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샤코의 분신으로 와드를 처치하면 10골드 대신 20골드를 획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사딘이 특정 상황에E - 힘의 파동을 사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모데카이저가 그레이브즈에게R - 죽음의 세계를 사용하면 그레이브즈의W - 연막탄이 원래 사용된 공간에 정상적으로 유지됩니다.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며 이동 명령을 반복해서 입력하면 매혹 효과를 잠시 무시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칼리스타가기본 지속 효과 - 전투 태세를 사용하는 즉시 매혹에 적중되면 계속 기본 공격과 도약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적이 문도 박사 바로 위에서 문도 박사에게 이동 불가 효과를 적중시키면기본 지속 효과 - 가고 싶은 데로 간다로 생성된 통이 땅에 떨어지기 전에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공이 정지 명령을 통해Q - 파쇄격의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취소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릴리아의W - 이익, 쿵!툴팁에 미니언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힌다는 정보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이틀린의R - 비장의 한 발툴팁과 레벨 업 툴팁에 피해량 계수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천 갑옷 및 충전형 물약 시작 세트에 실제로 세 번째 아이템이 제공되지 않지만 +1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가W - 데굴데굴 눈덩이!를 사용할 때 렉사이의W - 돌출에 맞으면 화면 밖으로 날아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의E - 눈덩이 팡팡팡을 사용하는 도중에 스킬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의E - 눈덩이 팡팡팡툴팁에 눈덩이당 피해량 대신 최대 피해량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가지고 있을 때 와드를 공격하면 체력이 회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아이템 툴팁에 총 회복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영원한 겨울 (오른 업그레이드) 아이템 툴팁에 아이템 활성화 효과로 속박한 적과 둔화시킨 적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니코가기본 지속 효과 - 태고의 마력으로 변신할 때 게임 내 대사가 정상적으로 들리지 않거나 전혀 들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제 니코의 음성이 화면 중앙이 아닌 니코를 기준으로 들립니다.
컴퓨터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의 최소 시스템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이제 Mac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macOS 10.12 이상의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시스템 사양 업데이트는 오래된 하드웨어를 지원하는 대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적용되었습니다. 플레이어님의 시스템이다음이상을 충족한다면 문제없습니다!
첫 번째 공허 테마의 격전은 9월 4일 및 5일 주말에 진행됩니다.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8월 30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공허 테마의 격전은 9월 18일 및 19일 주말에 진행되며 팀 구성은 9월 13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 대상 체력 회복량100% (근거리)/20% (원거리)⇒20% (근거리)/10% (원거리)
기민한 발놀림은 원거리 챔피언에게 그렇게 좋은 효과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을 직접적으로 상향하는 대신, 챔피언의 공격 유형에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챔피언 대상 회복량을 상향했습니다. 다만 공격로에서의 너무 지나친 유지력을 방지하기 위해 챔피언의 공격 유형에 따라 미니언 대상 회복량을 하향했습니다. 근거리 챔피언은 지금까지 공격로에서 기민한 발놀림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왔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더 많이 감소합니다. 이에 따라 이번 변경사항은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전체적인 상향이지만, 근거리 챔피언에게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사의 송곳니는 강력한 보호막을 보유한 적 팀을 상대할 때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는 특수한 아이템으로 사용되는 대신 모든 공격력 기반 암살자의 두 번째 아이템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아이템의 낮은 골드 가격을 유지하여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되 아이템의 능력치를 가격에 맞춰 하향했습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인기 높은 공격 아이템에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 다른 아이템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요우무의 유령검을 하향했으나 너무 과도하게 하향했습니다. 공격력 기반 암살자는 오랫동안 독사의 송곳니처럼 특정 상황에 대응하는 아이템이 아닌 모든 상황에 적합한 평범한 아이템을 바라고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2020년과 10.23 패치의 향수를 불러오는 요우무의 유령검을 만나보세요!
마법사의 최후적중 시 마법 피해량15~80 (레벨에 따라)⇒15 (1~8레벨에서), 25~80 (9~18레벨에서)
마법사의 최후는 다양한 공격 속도 기반 챔피언이 사용하는 게임 초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게임 초반에 높은 공격 속도를 제공하는 아이템이 존재하는 것은 좋지만 마법사의 최후는 적의 마법 피해량과 상관없이 항상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마법사의 최후가 피해를 입히는 방식을 변경하여 게임 후반에는 기존 피해량과 동일한 피해량을 유지하는 대신 게임 초반의 피해량은 감소시켰습니다.
신성한 파괴자는 모든 종류의 전사와 일부 원거리 딜러마저 사용하는 강력한 아이템입니다. 신성한 파괴자의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여 다른 공격적인 아이템에게도 각자의 장점을 발휘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아이템
제드제드가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기 시작하면 너무 안정적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제드의 엄청난 기동력과 암살 능력을 고려하면 이 강점은 더욱 강조되죠. 이제 제드가 적을 처치하려면 표창을 더욱 능숙하게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스킬의 위력에 맞춰 하향했습니다.
Q - 예리한 표창피해량 계수추가 공격력의 100%⇒추가 공격력의 110%
E - 그림자 베기피해량 계수추가 공격력의 80%⇒추가 공격력의 65%
R - 죽음의 표식재사용 대기시간120/90/60초⇒120/100/80초
Q - 예리한 표창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그림자 베기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죽음의 표식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